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안녕하세요, 모바일 정보창고(http://infomobile.tistory.com) 입니다.


얼마 전 안드로이드(Android)의 어플리케이션인 V3 Mobile Security 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.

그러면서 오레오(Oreo, 8.0) 버전부터 상단 노티피케이션바에 V3의 아이콘이 계속 노출이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.


▲ 상단 노티바에 계속 떠 있는 V3 아이콘 (V3 Mobile Security Icon)

 

하지만 저 곳에는 시간, 배터리 또는 실시간 알림성만 보이게 하는편이 저는 좋더라구요.

그리고 리뷰를 찾아보니 저 말고도 동일하게 저곳에 V3 아이콘이 상시 노출되는 것을 안좋아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았습니다.

하지만 Android 8.0 이상에서는 구글(Google) 의 정책으로 항상 아이콘이 보여지도록 해야 한다니...

지우고 싶지만 은행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때는 또 필수적으로 설치를 해야하는 아이러니가 발생하네요 ㅠㅠ


그럼 오늘은 이렇게 노티피케이션바에 V3 아이콘이 계속 상주해 있는 것을 어떻게 없애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
V3 Mobile Security 사용 중 상단 노티바에서 계속 노출되는 V3 아이콘 없애는 방법

01. 휴대폰 > 설정 > 어플리케이션 (Setting > Application)

      휴대폰의 설정 화면에 진입 후 애플리케이션(어플리케이션) 화면으로 들어갑니다.


02. 애플리케이션 > AhnLab V3 Mobile Security

      애플리케이션 화면에서 AhnLab V3 Mobile Security 를 찾아 클릭합니다.


03. 애플리케이션 정보 > 알림

      애플리케이션 정보 화면에서 알림 을 클릭합니다.


04. 애플리케이션 알림 > 실시간 검사 > 사용안함

      애플리케이션 알림 화면에서 가장 아래의 실시간 검사 항목을 보시면

      소리없음으로 해당 항목이 ON 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.

      이 부분을 OFF (사용 안 함) 으로 바꾸어 줍니다.


     위 방법으로 하시면 상단 노티바에서 V3 아이콘이 사라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
물론 이 방법을 하시면 실시간 검사 등이 수행되지 않습니다.

실시간 검사 등을 원하시는 분은 ON 상태를 유지 하시고 상단에 해당 아이콘을 계속 상주시켜 주시면 됩니다.


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~ ^^


반응형
댓글
반응형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